일요일, 7월 21, 2024
spot_img
Home지원금 관련지원사업청도군, 임신·출산 지원사업 확대 실시

청도군, 임신·출산 지원사업 확대 실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및 양육비 경감에 나선다첫째아 200만 원, 둘째아 이상은 300만 원의 바우처 지원저소득층의 기저귀·조제분유 지원금액 확대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사업 및 냉동 난자 보조생식술 지원사업 실시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과 양육비 경감을 위해 임신·출산 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한다.ⓒ청도군

​* 다른 정보글 모음 : 구경하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과 양육비 경감을 위해 임신·출산 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한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과 양육비 경감을 위해 임신·출산 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한다.

우선 올해 1월부터 첫만남이용권 확대 지원으로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을 늘렸다. 기존 출생아 당 200만 원의 바우처 지급에서 첫째아 200만 원, 둘째아 이상은 300만 원으로 확대 지급한다.

저소득층의 기저귀·조제분유 지원도 각 1만 원씩 증액되어 기저귀 구매비용 월 9만 원, 조제분유 구매비용으로 월 11만 원의 바우처 지급으로 확대됐다.

특히,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지원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지원 △선천성 대사 이상 검사 및 환아 관리 △선천성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 △난임부부시술비 지원 대상자의 소득 기준이 완전히 폐지되어 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저출산 극복 효과를 달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1일부터는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사업 및 냉동 난자 보조생식술 지원사업이 실시된다. 임신 사전 건강관리지원을 통해 건강한 임신·출산 지원을 위해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가 필수 가임력 검진을 하면 여성의 경우 13만 원, 남성은 5만 원 이내 실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냉동 난자 보조생식술은 가임력 보존을 목적으로 냉동한 난자를 임신·출산을 위해 사용할 경우 보조생식술 비용 일부(회당 1백만 원, 부부당 2회까지)를 지원하여 신속한 임신을 지원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임신·출산지원 확대 시행으로 출산율을 높이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청도군을 만들고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Source link

​* 이외 지원금 관련 정보모음 : 지원금 카테고리
​* 이외 생활경제 관련 정보모음 : 생활경제 카테고리
RELATED ARTICLES
RELATED ARTICLES
spot_img

Most Popular

쿠팡에서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Most Popular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