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0월 4, 2024
spot_img
Home지원금 관련지원금 속보정읍시, 내년부터 노인 목욕비 지원금 5만→6만원 인상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정읍시, 내년부터 노인 목욕비 지원금 5만→6만원 인상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정읍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정읍시는 노인 목욕비 지원금을 확대지원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1인당 5만원의 목욕비를 지원해온 정읍시는 올해 목욕요금 인상에 따라 지원금액을 1만원 늘려 내년부터는 6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정읍시는 기존 종이 목욕권으로 목욕비를 지원해 부정사용 등이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원방식을 목욕권에서 바우처카드 방식으로 변경하기 위해 관련 조례도 개정했다.

바우처카드는 종이 목욕권보다 보관과 결제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분실 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어 혜택을 100% 누릴 수 있고, 카드 시스템 운영으로 사업의 투명성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바우처카드는 내년 1월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다. 바우처카드를 발급하면 이용금액은 자동 충전되고 목욕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같은 정산체계를 활용하면 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어르신 목욕비 지원사업의 바우처카드 도입으로 어르신들과 가맹점 모두가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르신이 행복하고 편리하게 살 수 있는 정읍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Source link

​* 이외 지원금 관련 정보모음 : 지원금 카테고리
​* 이외 생활경제 관련 정보모음 : 생활경제 카테고리
RELATED ARTICLES
RELATED ARTICLES
spot_img

Most Popular

쿠팡에서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Most Popular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