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7월 21, 2024
spot_img
Home생활경제 관련전세 보증금여주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지원, 전 연령층으로 확대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여주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지원, 전 연령층으로 확대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 여주시가 최근 증가하는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전 연령층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위해 전세 보증보험 가입자가 납부하는 보증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나이 제한이 폐지되고 소득 요건 기준도 완화됐다.

세부 지원 내용을 보면 청년(19세~39세)과 신혼부부(연령무관)에게는 납부한 보증료의 전액(최대30만원)을 지원하고, 청년과 신혼부부 외에는 납부한 보증료의 90%(최대30만원)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보증 효력이 유효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HUG, HF, SGI)에 가입한 무주택자 가운데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인 임차인이다.

연 소득 기준은 청년이 5000만원, 신혼부부는 부부합산 7500만원 그 외에는 6000만원 이하여야 한다.

신청은 ‘경기민원 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여주시 공공 주거복지센터(여주시 교동로 60),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예산 소진 시 조기에 종료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Source link

​* 이외 지원금 관련 정보모음 : 지원금 카테고리
​* 이외 생활경제 관련 정보모음 : 생활경제 카테고리
RELATED ARTICLES
RELATED ARTICLES
spot_img

Most Popular

쿠팡에서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Most Popular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