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7월 21, 2024
spot_img
Home지원금 관련지원사업부산시, 장노년 근로자 위한 재취업 지원사업 추진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부산시, 장노년 근로자 위한 재취업 지원사업 추진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기업당 최대 1800만원 인센티브 지원



부산시, 장노년 근로자 위한 재취업 지원사업 추진
​* 다른 정보글 모음 : 구경하기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시는 경력을 갖춘 장노년 근로자의 재취업을 위한 ‘부산형 시니어 적합직무 채용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구 고령화와 고령층의 경제활동 증가로 고학력·고숙련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고령 인력이 전문성을 살려 더 오래 일할 수 있는 노동시장을 조성해 초고령사회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기업과 연계해 장노년 근로자의 계속 고용을 확대하고 재취업을 촉진할 계획이다.

시가 선정한 지역 기업은 부산형 시니어 적합 직무 분야에 60세 이상 구직자를 채용한 후 월 60시간 이상, 1년간 고용을 유지하면 1인당 매월 최대 30만원씩 1년간 최대 36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지원되는 인센티브는 4대보험 사업주 부담금, 연구개발비, 홍보비 등 경상운영비와 간접노무비 등이다.

시는 기업당 최대 5인의 채용인원까지 18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적합직무는 부산의 실정에 맞는 9개 분야 95개 직무로 나뉜다. 주로 경영·사무·금융·보험직, 연구직 및 공학 기술직, 교육 및 사회복지, 설치·정비·생산직 등이다.

신청자격은 부산 소재 기업 중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의 상시근로자를 채용 중인 중소·중견 기업이며, 부산시 인증기업과 전략산업 업종 해당기업은 피보험자 수 5인 미만의 상시근로자를 채용해도 신청자격이 된다.

근로자 요건은 채용일 기준 부산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미취업자며, 주 15시간 이상의 파트타임 근로자, 비정규직 채용인 경우에도 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부산경영자총협회(부산경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선정심의회를 통해 지원대상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해당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적합직무의 세부 내용과 상세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총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의 장노년층이 자기 경험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에 더욱 신속하게 재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Source link

​* 이외 지원금 관련 정보모음 : 지원금 카테고리
​* 이외 생활경제 관련 정보모음 : 생활경제 카테고리
RELATED ARTICLES
RELATED ARTICLES
spot_img

Most Popular

쿠팡에서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Most Popular

spot_img